테이크원컴퍼니, 모바일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 글로벌 출시
테이크원컴퍼니가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의 글로벌 서비스를 26일 시작했다.

모바일 게임 ‘BTS월드’ 개발사인 테이크원컴퍼니는 자사가 개발, 퍼블리싱하는 뿌까 퍼즐 어드벤처가 이날 오후 2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한국 대표 캐릭터 뿌까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그래픽 게임이다. 주인공 뿌까가 보스 ‘돈킹’을 물리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뿌까는 ‘뿌까 머리’로 잘 알려진 애니메이션 캐릭터다. 2021년 ‘글로벌 선호 한국 캐릭터’ 1위로 조사된 인기 캐릭터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스킬과 속성을 활용해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3매치 퍼즐 RPG 게임으로 △100여 종이 넘는 귀엽고 개성 있는 캐릭터와 화려한 스킬 △순수하게 퍼즐 만 즐길 수 있는 퍼즐 퀘스트 모드 △강력한 보스전과 돌파로 경쟁하는 챌린지 모드 △수집한 마을을 발전시켜 꾸미는 빌리지 모드 등이 특징이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보석과 캐릭터 뽑기 토큰, 인게임 아이템 등을 증정하는 1주일 한정 출석 이벤트를 한다. 또 YG엔터테인먼트의 대형 보이그룹 ‘트레저(TREASURE)’와의 협업을 통한 전용 스테이지와 이벤트도 마련됐다. 게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