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사, 해외제약사 출신 고위급 2명 영입…"글로벌 외형 확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다국적 제약사 사노피 출신 리처드 캔싱어씨를 미국 법인 연구개발(R&D) 프로젝트 담당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공정 연구 분야 전문가인 캔싱어 담당은 사노피파스퇴르에서 글로벌 바이오 프로세스 익스퍼트 임원, 아피니박스에서 공정개발 연구 임원으로 일했다.

캔싱어 담당은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의 R&D 주요 연구과제 발굴과 관리·시스템 구축, 공정 연구,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과제 모색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는 특히 R&D 및 공정 체계를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포유전자치료제(CGT) 바이오벤처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의 이동수 미주지역사업 부문 책임자를 판교 R&D센터 바이오사업개발실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도 밝혔다.

이 부사장은 길리어드사이언스, 바이오마린파마슈티컬스, 바이넥스 등 해외 바이오의약품 기업과 크리스탈지노믹스,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전문가로, CGT 플랫폼 확보에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이제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위상을 바탕으로 외형을 확장할 때"라며 "전략적인 글로벌 인재 영입을 통해 사업을 고도화하고 전문화함으로써 글로벌 빅 파마와 경쟁하는 백신·바이오 산업의 최상급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