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톤 아이스티, 재활용 인식 제고 챌린지

■ 배경

프랑스에서 인기 있는 음료인 립톤 아이스티는 100%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새로운 패키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틱톡을 찾았다.

립톤은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틱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솔루션 중 하나인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를 기획했다.

■ 방법

립톤은 인기 크리에이터인 @joyca, @hectorlevrai, @tonydsts 등과 함께 #LiptonGenerationTri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챌린지는 Z세대가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병으로 다시 만들어지는 "병 대 병"이라는 순환에 참여하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쓰레기 재활용과 분리수거에 대한 창의적인 해석을 선보이도록 독려한 립톤의 챌린지가 진행되자 사용자들은 영상 콘텐츠에 몰입감을 더할 독특한 사운드트랙과 함께 다양한 재활용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립톤 아이스티를 마신 후 빈 병을 쓰레기통에 덩크슛하거나, 수영장 옆 쓰레기통으로 골인시키기, 애견 동반 공원 청소 등 간단하고 재미있는 연출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했다.

■ 결과

단 6일 동안 진행된 립톤의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는 조회수 2억 5700만 회, 14%의 참여율을 기록했다. UGC(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결과 또한 11만 개 이상의 영상 콘텐츠가 제작되는 등 인상적인 결과를 기록했다.

펩시코(PepsiCo) 프랑스의 립톤 아이스티 및 퓨어리프 부문 마케팅 책임자인 에밀리 반타졸(Emilie Vantajol)은 "15~24세 사용자에게 필수 브랜드인 틱톡을 립톤의 미디어 계획에 포함한 것은 당연했다. 틱톡은 재활용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젊은 층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챌린지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적절한 플랫폼이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