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 만에 코딩 없이 구독 스토어 연다"…스텝페이 23억 투자유치[허란의 VC 투자노트]
구독 결제 전문 핀테크 플랫폼 스텝페이가 23억원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가 주도하고 인포뱅크가 참여했다. 누적 투자 유치금은 26억원이다.

스텝페이는 누구나 구독 서비스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구독 결제 전문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다. 폐쇄적인 기존의 결제·커머스 솔루션과 다르게, 모든 기능을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제공해 확장 가능한 앱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게 돕는다. 실물부터 콘텐츠, 소프트웨어 결제까지 다양하게 지원한다.

김단아 스텝페이 대표는 "개발자는 수개월 걸리던 구독 서비스 개발 기간을 단 1주일 이내로 줄일 수 있고, 비개발자는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구독 스토어를 30분 만에 오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텝페이는 올해 상반기부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유수의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스텝페이는 지난달 30일 롯데그룹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의 지원 사업에 선발돼 해외진출을 위한 지원금을 받게됐다.

김 대표는 "올해는 대기업 대상 설치형 및 SaaS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확인하는 해였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공격적인 인재 영입과 서비스 고도화로 글로벌 진출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의 김석현 공동대표는 "기업용(B2B) SaaS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최적화된 결제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스텝페이는 구독 결제에 특화된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이미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스텝페이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