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에어프라이어, 홈셰프 챌린지

■ 배경

필립스 생활가전은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

필립스는 특히 집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를 해 먹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에어프라이어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자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와 광고 솔루션을 선택했다.

■ 방법

필립스 생활가전은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AirfryerMaster 해시태그 챌린지를 시작했다.

사용자들은 경쾌한 음악과 함께 브랜드 스티커를 사용해 세 가지 손 제스처(손바닥 보여주기, 브이, 엄지척) 중 하나로 요리할 음식 스티커를 선택하고, 화면에 등장한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챌린지에 참여했다.

특히 제스처에 따라 다양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브랜드 스티커는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어 브랜드 스티커를 여러 차례 경험하며 영상을 만들게끔 만들었다.

또한, 더 많은 사용자들을 챌린지 참여 페이지로 유인하기 위해 필립스 생활가전은 틱톡 앱을 열 때 해당 페이지가 사용자의 추천 페이지 상단에 나타나는 탑뷰 광고를 진행했다.

사용자가 챌린지 페이지로 이동하고 보게 되는 첫 130개 영상 콘텐츠 사이에 클릭 가능한 브랜드 광고를 무작위로 노출하는 프리미엄 인피드 광고도 함께 진행했다. 더불어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상품권 등 경품을 내걸어 참여도를 더욱 높였다.

■ 결과

그 결과, 필립스의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는 31억 8000만 회의 영상 콘텐츠 조회수를 기록했고, 154만 개의 영상 콘텐츠가 제작되었다.

필립스 생활가전은 또한 틱톡의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인 브랜드 리프트 연구(BLS)를 통해 향후 캠페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했는데 연구 결과,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은 필립스라는 브랜드를 더 잘 기억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광고 회상율은 3.2% 상승했다.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