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제트 MP 2.0' GS인증 1등급 획득
SK㈜ C&C는 9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MP)' 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증명(GS) 인증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기존 환경이나 통합 개발 방식으로 구축한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단위로 나눠 설계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이 기술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 컨테이너 기술 '클라우드 제트 CP' ▲ 데이터 관리 기술 '클라우드 제트 DB' ▲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관리기술을 한 번에 제공하며, 필요한 기술만 구독이나 현장 구축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GS 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되고 조달청 제삼자 단기계약 체결과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수의 계약이 가능하다.

SK㈜ C&C 김용신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금융, 통신, 유통, 상거래 등 주요 산업 분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에서 검증된 기술들을 담고 있다" 며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도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