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시드
사진=해시드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고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2022)'가 사이드 이벤트 80여 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KBW2022에서는 메인 컨퍼런스를 비롯해 애프터 파티, 프로젝트 설명회, 글로벌 인재 네트워킹 파티, 투자자 미팅 등 다채로운 사이드 이벤트들이 병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200개가 넘는 국내외 굴지의 블록체인 기업들이 참가한다.

메인 컨퍼런스는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창펑자오 바이낸스 의장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서상민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제프리 저린 스카이마비스(엑시 인피니티) 공동설립자 △알렉스 스바네빅 난센 공동설립자 △이규창 컴투스USA 법인장 △김민수 NFT 뱅크 대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김백겸 해시드 파트너 등 100여 명이 사로 참여한다.

이번 KBW2022는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 등 전세계가 주목하는 웹3 기술분야뿐 아니라 가상자산(암호화폐) 규제 전망, 가상자산 전문 벤처캐피털(VC)들의 인사이트 등도 함께 논의된다. 이를 통해 유망 사업을 모색할 기회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KBW2022 사이드 행사들은 주최 측과 별개로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해시드 브렉퍼스트, 폴리곤 커넥트, 솔라나 해커하우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성 리더십 포럼, 니어 프로토콜 밋업, 블록파티 등 약 80여 개의 행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 중 해시드에서 주최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성 리더십포럼(영문명 Women In Tech)은 테크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을 모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성 리더십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행사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TFC) 위원 캐롤라인 팸이 연사를 맡고, 이나래 블레스 대표, 김진경 빅밸류 대표, 서수민 리버블 대표, 오민영 에스앤에스 인베스트 상무, 메드하 스리바스타바 해시드 제너럴 카운슬 등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는 통상적으로 탈중앙화 커뮤니티들이 참여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양한 행사가 함께 개최된다"며 "코로나 위기 이후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적인 블록체인 행사인 만큼 참여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드 이벤트 목록은 KBW2022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