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2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칸 영화제 초청작에 30만원 투자해볼까? [Geeks' Briefing]
네이버, 몰입형 기술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네이버D2SF가 메타버스 생태계를 이끌 몰입형 기술 분야 신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내달 28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팀에는 투자를 집행하고, 네이버와의 협력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몰입형 기술은 생동감 있는 이용자 경험을 구현하는 기술로, 3D나 버추얼 휴먼 등을 아우른다. 이번에 선정된 팀에게는 네이버 제2사옥 내 전용 업무 공간, 네이버 클라우드와 기술 솔루션, 강남역 앞 전용 업무 공간, 홍보와 마케팅,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칸 영화제 초청작에 30만원 투자해볼까? [Geeks' Briefing]
"순천에서 로컬맥주 마시며 2주 살아보세요"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이 전남 순천에서 머물며 워케이션과 로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순천 로컬살기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2022 전남형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MZ세대들의 지역 참여와 정착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첫 워케이션 일정은 내달 1일부터 2주간이며, 9월26일까지 네 차례 진행된다.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참가자들은 순천 조곡동 일대에 마련된 '브룽브룽마을'에서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로컬 투어와 쿠킹 클래스, 요가 클래스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칸 영화제 초청작에 30만원 투자해볼까? [Geeks' Briefing]
뷰티 MCN 디밀, 상반기 매출 132억원 기록
뷰티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스타트업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이 올 상반기 매출 13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0% 증가한 수치라는 설명이다.광고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계성이 강화되는 새로운 e커머스 환경 변화를 파악했고, 투자사인 현대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그룹 등과 협업해 적극적으로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진단했다.

닥터나우, 경력직 개발자 집중 채용 진행
원격의료 플랫폼 스타트업 닥터나우가 두 자릿수 규모 경력직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안드로이드 △iOS △백엔드 △프론트엔드 △데브옵스 등 5개 직무다. 경력은 최소 2년 이상이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집중 채용 기간에 지원한 뒤 입사한 직원에게는 축하금으로 2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칸 영화제 초청작에 30만원 투자해볼까? [Geeks' Briefing]
'키즈 탤런트테크' 꾸그, 12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키즈 탤런트테크 플랫폼 '꾸그' 운영사 글로랑이 1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한국투자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 일본계 투자사 PKSHA캐피털, DSC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누적 투자금은 160억원이다.

이 회사가 내놓은 꾸그는 선생님들과 5~13세 연령대의 온라인 수업 수강생, 학부모 등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2600여 개의 수업을 열었다.
칸 영화제 초청작에 30만원 투자해볼까? [Geeks' Briefing]
경동인베스트,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발굴한다
경동인베스트와 더인벤션랩이 '제 4회 경동인베스트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개최한다. 경동인베스트는 경동도시가스, 경동, 경동건설 등의 계열사를 거느린 사업지주회사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이다. 푸드테크, 핀테크, 에듀테크, 웰니스, SaaS 분야 스타트업이 주요 투자 대상이다. 최종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은 BTB(Bact To Basic)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총 4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 캠프는 사업모델 유형별 실질 지표 분석, 손익지표와의 연결, 맞춤형 추정 손익계산서 시뮬레이션 등을 멘토링한다.
칸 영화제 초청작에 30만원 투자해볼까? [Geeks' Briefing]
"칸영화제 초청작에 투자해볼까?"
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인 영화 '헌트'의 온라인 공모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투자 모집이 시작된다. 1인당 최소 투자금액은 30만원이다. 모집금액은 1억원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모집된 금액은 영화 홍보비로 활용된다. 투자자 전원에게 영화 예매권 1매, 200만원 이상 투자한 선착순50명에게는 시사회 초대권을 증정한다.

헌트는 첩보 액션물이다. 배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이다. 이정재와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 등이 출연한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