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세번째 브라이언 맥나마라 헤일리온 CEO.
왼쪽 세번째 브라이언 맥나마라 헤일리온 CEO.
100%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만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 헤일리온(Haleon)이 공식 출범했다.

헤일리온은 영국 시간 18일 오전 브라이언 맥나마라 최고경영자(CEO)가 영국 런던증권거래소(LSE)에서 개장식을 주재하며 회사의 거래 시작을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도 20일에 상장돼 거래가 시작된다.

헤일리온은 센트룸 센소다인 테라플루 등 20여개 이상의 세계적 제품들을 170개국에서 판매하며 의료 전문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는 설명이다.

약 243조원(1600억파운드) 규모의 글로벌 컨슈머 헬스케어 산업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 중산층의 확대 및 인구 고령화 등으로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헤일리온은 컨슈머 헬스케어 시장이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연간 4~6%의 중장기적 매출 성장 목표를 잡았다.

맥나마라 CEO는 "소비자들의 일상 건강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에 컨슈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출범하는 헤일리온의 출발은 매우 뜻 깊다"며 "우리의 비전과 세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인류의 일상 건강을 더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안으로 향상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우 헤일리온 한국법인 대표는 "한국법인도 헤일리온의 새로운 비전 아래 한국의 컨슈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한국법인의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일상 건강 증진의 필요성을 다양하게 전파하겠다"고 했다.

각국별 법인 변경은 현지 상황을 고려해 적절히 반영된다고 했다. 한국은 제품 포장재 변경 및 준비 기간을 감안해 당분간 현재 법인명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를 유지한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