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제공]
[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제공]
오는 11월 오프라인 정상 개최를 확정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2'에 넥슨,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들이 잇따라 참가를 확정했다.

6일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올해 '지스타 2022'의 메인 스폰서 및 참가사 등 주요 현황을 공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22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지스타 2022의 메인 스폰서로는 위메이드가 선정됐다. 위메이드는 BTC 200부스, BTB 30부스 규모의 전시 참가를 확정하고 메인 스폰서의 자격으로 조직위와 함께 부산 전역을 활용한 축제 프로그램 준비에 돌입한다.

참가 게임사로는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 △레드브릭 △샌드박스네트워크 △이루고월드 △인벤 △HoYoverse 등이 참가를 확정했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 △틱톡코리아 △한아세안센터도 참가를 확정했다.

지스타 조직위가 메인 스폰서 및 주요 참가사 정보를 7월에 발표한 것은 이례적이다. 준비 단계가 빨라진 만큼 지스타 2022 개최에 더욱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스타 조직위는 오는 9월 중으로 행사 세부 내용을 추가 발표한다고 덧붙였다.

지스타 조직위는 "참가 접수의 전체 마감을 앞당기고 실질적인 행사 준비와 프로그램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