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전투 시네마틱

컴투스는 신작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일을 오는 8월 16일로 확정했다.

하반기 대작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히트작'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기반 최초의 모바일 MMORPG다. 독창적인 세계관을 공유하면서도 장르적 특장점을 살린 콘텐츠를 통해 원작과 MMORPG 팬층을 모두 아우르는 글로벌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초기 스토리를 보여줄 크로니클은 아시아뿐아니라 서양 시장까지 휩쓴 핵심 요소'소환수 수집'과 '조합을 통한 전략' 재미를 모두 담아 신개념 하이브리드 MMORPG 영역을 개척한다.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등 개성있는 세 명의 소환사와 350여 종의 소환수가 등장하며, 하나의 캐릭터와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성장시키는 기존 MMO와는 달리 소환사와 3종의 소환수를 조합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조합에 따라 개성 넘치는 공략으로 무한한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퍼즐과 함정이 숨겨진 던전과 유저간 실시간 전투,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요리 등 MMORPG 장르적 특성을 담은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모바일과 PC에서도 경계 없이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컴투스는 현재 '크로니클'의 출시 버전 빌드 개발을 완료하고 최고의 완성도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8월 16일 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크로니클의 새로운 세계를 펼쳐낼 예정이다. 게임,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시작점을 크로니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 이후 유저가 성장의 가치를 직접 소유하는 C2X 생태계 기반의 Play To Own(이하 P2O) 게임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IP에 걸맞은 글로벌 MMORPG로 성장해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8월 16일 출시
문원빈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