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IDC·네트워크 올인원 '클라우드팜' 출시
KT 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보안성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비용·운영 효과를 겸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팜'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팜은 기관·기업의 수요에 맞게 고객사만의 클라우드 '서버 팜'을 내부에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KT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네트워크 등이 모두 제공되는 올인원 패키지다.

공공기관과 금융기업은 개인정보 등 보안 규제로 일반에 제공되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크고, 그렇다고 해서 모든 서비스와 데이터를 자체 서버를 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하는 것도 비용 때문에 쉽지 않다.

클라우드팜은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고객사에 KT 클라우드 서비스와 동일하게 설치할 수 있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포함 인프라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데이터센터와 고객사를 전용 회선으로 연결해 보안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이 KT 클라우드의 설명이다.

고객사는 이런 서비스를 통해 구축 기간과 비용을 개별적으로 설계·구축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대비 20%가량 절감할 수 있다.

KT 클라우드의 남충범 클라우드본부장은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최적의 솔루션으로 공공과 금융 시장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