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스트, 멀티체인 지원 지갑 '어댑터 월렛' 납신다

6월 24일 어댑터토큰(ADP) 생태계 운영사 ㈜시니스트에서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어댑터 월렛' 서비스가 양대 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하였다.

'어댑터 월렛'은 어댑터(Adappter) 생태계의 기반이 되는 어댑터 공식 지갑 서비스다. BTC, ETH, ADP, SOL, KLAY를 지원하는 멀티체인 지갑이다.

시니스트는 "앞으로 더 많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개발을 통해 NFT 자산 보관 및 거래기능, P2E게임 내 자산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업데이트 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어댑터 월렛'은 ISMS 인증, ISO 27001을 준수하는 강력한 보안 프로세스 및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생체인식(지문, 홍채 등) 과 같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키나 개인 정보를 저장하지 않는 시스템으로 서비스 안전성을 강화했다. 개인키/트랜잭션 히스토리 등을 손쉽게 백업-복구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향후, '어댑터 월렛'은 어댑터 생태계 내에 확장되는 디앱들이 연결되는 핵심 어플리케이션으로 생태계 내 구성원들은 '어댑터 월렛'을 통해 디앱들의 자산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2021년 12월, 글로벌 9,500만 다운로드의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훅' 개발사와 계약을 통해 P2E-NFT 낚시게임 개발 착수 발표를 했다. '어댑터 월렛'의 NFT 마켓플레이스 개발 이후 게임과의 연계를 통해 P2E게임 시장에 어떤 파급효과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