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와 황보율 위뉴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코어라인소프트
(사진 왼쪽부터)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와 황보율 위뉴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는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와 ‘메디컬트윈(Medical Twin)’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메디컬트윈 기반 헬스케어와 의료영상·의료 인공지능(AI) 관련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메디컬트윈은 ‘디지털트윈’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적용한 개념이다. 디지털트윈이란 가상공간에 실물과 똑같은 쌍둥이(twin)을 만들어, 다양한 시험을 통해 검증하는 기술이다.

메디컬트윈 기술이 상용화되면 디지털 공간에 가상 환자를 만들어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최적의 약물 처방 및 수술 방법을 결정하거나, 예후 예측까지 가능하다고 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AI 기반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 분석 및 진단 기술과 제품 등을 위뉴의 콘텐츠와 결합해, 메디컬트윈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의료 AI 기술을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공하겠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글로벌 의료 AI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황보율 위뉴 대표는 “메디컬트윈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시켜, 미래 시대를 준비할 것”이라고 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