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치루트
사진=아치루트
모험형 RPG 및 신개념 UGC-P2E 게임인 아치루트(ArchLoot)가 NFT 사용자를 위한 빌더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치루트 관계자는 "NFT 메타데이터가 '한 번 작성된 것은 평생 불변'이라는 틀 속에만 갇히면, 유저는 창의성이라는 자유를 누릴 수 없게 된다"라면서 "아치루트는 사용자가 게임 내 NFT를 즉시 수정해 자신만의 고유한 창작물을 만들고, 이를 지킬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치루트의 이같은 서비스는 EIP-4985 및 BEP-129 프로토콜 기반 기술력이 뒷받침한다는 설명이다. 이들 프로토콜은 모든 메타데이터가 마켓플레이스에 진입할 때 온체인(On-Chain)으로 기록돼 해당 성능과 속성 등을 보호한다. EIP-4985, BEP-129는 게임파이(GameFi)를 위해 개발된 프로토콜로, 루트(Loot)의 기능을 향상시켜 숫자 형태의 디지털 자산을 생성함으로써 생태계 간 협업의 장벽을 크게 낮춰준다.

아치루트는 게이머가 자신만의 몬스터를 커스터마이징하고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모험형 RPG 게임이다. 몬스터는 전리품 스타일의 NFT 부품으로 제공되는 아바타로, 게이머는 몸통, 머리, 하체, 액세서리, 색 구성표 등 수백 가지가 넘는 NFT 디렉토리에서 이를 선택해 자신만의 몬스터를 조합할 수 있다.

이들 NFT는 서로 다른 능력이 있으며 수집 가능한 희귀 파트에는 더욱 더 특별한 속성이 부여된다. 각각의 파트를 강화 또는 재결합하면 새로운 기술과 버프가 발현될 수도 있어 플레이어가 예상치 못한 기쁨을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이다. 또한 10개의 파트가 담긴 상위 장비 몬스터는 완전히 다른 형태의 생물들로 바뀔 수 있어 유저에게 색다른 만족감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아치루트 측은 "업계 최초로 상호작용형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캐릭터, 소품 NFT 등의 완벽한 온체인을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웹 3(Web 3) 게임은 사람들이 열망하는 두 가지 요소, 즉 즐거움와 수입 발생 가능성으로 구성돼야 한다"면서 "게임성, 접근성 및 수익성 사이의 밸런스를 맞춘 게임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탄탄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양한나 블루밍비트 기자 sheep@bloomingbit.io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