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한미루테인맥스', 천연 식물성 원료서 루테인 등 추출…눈 건강·피로 개선
한미약품의 ‘한미루테인맥스’(사진)는 눈 건강과 피로 개선 효과가 있는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을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했다.

한미루테인맥스에는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동일한 비율로 혼합된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체내 혈중 농도인 16 대 4로 추출물 구성 비율을 맞췄다.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 추출 성분도 포함돼 있다.

이들 추출물은 화학 용매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초임계 공법으로 추출됐다. 그렇기 때문에 순도가 높고 안전하며 깨끗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 등도 함유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야기된 비대면 트렌드 확산으로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오랜 시간 노출돼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한미루테인맥스 하루 한 알만 먹으면 된다. 한 박스에는 한 달 복용 분량인 30알이 들어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6알씩 따로 보관 가능한 휴대용 약통도 포함돼 있다. 한미약품의 약국 영업·마케팅, 유통 전문 계열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회사 관계자는 “눈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다”고 했다.

한재영 기자 jyh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