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알티지오메가3 맥스', 혈행·눈 건강·기억력 등 한 번에 챙기는 건강식품
GC녹십자의 ‘알티지오메가3 맥스’(사진)는 혈액 흐름과 눈 건강, 기억력 등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4중 복합 기능성 건강식품이다. 불순물과 포화지방은 줄이고 순도를 높여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높인 r-TG 오메가3와 비타민 3종(A, D, E)을 함유하고 있다.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기름기 많은 음식 섭취는 잦지만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잘 맞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알티지오메가3 맥스에는 180년 전통의 오메가3 전문 제조사인 노르웨이 에팩스(EPAX)의 최고 등급 프리미엄 원료가 함유됐다. 이 원료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잡아올린 소형 어류 엔초비를 사용한다. 화학 약품이 아닌 열에너지를 이용한 분자증류 공법을 통해 중금속과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스팀 탈취 공정을 거쳐 오메가 특유의 비린내를 없앴다. 오메가3는 등푸른생선이나 견과류를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아 영양제 형태로 추출해 섭취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오메가3 외에도 비타민A와 비타민D, 비타민E가 포함됐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좋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우며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비타민E는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세포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을 준다.

회사 관계자는 “기름기 많은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에 노출될수록 심혈관 질환에 대비해야 한다”며 “알티지오메가3 맥스로 혈액 흐름뿐만 아니라 눈·뼈 건강과 항산화 효과까지 챙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재영 기자 jyh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