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 STATS, PCR 결과 기반 빅데이터 분석
씨젠(42,100 -2.88%)은 통계분석 플랫폼 'SG STATS'가 '제15회 앤어워드'에서 의료·건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씨젠의 SG STATS은 분자진단(PCR) 검사 결과 분석 및 데이터 통계 플랫폼이다. 연령과 성별 등 실시간 감염병 추세를 분석해 제공한다. 변이 조합, 복합 감염, 유병률 등을 시각화해 추세를 효과적으로 점검(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했다. SG STATS는 코로나19 진단 검사는 물론, 씨젠 전제품의 질병 진단 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 국내외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며 공유하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A.N.D. Award 위원회'가 주최한다. 2007년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한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서비스 등을 선정한다.

정성미 씨젠 글로벌마케팅센터 전무는 "SG STATS은 코로나19 시대에 감염병 진단 빅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쉽고 빠르게 분석하도록 도왔다"며 "앞으로도 씨젠은 세계 전문가들이 SG STATS를 통해 소통하며, 진단 연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