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팜테코 "2025년 연매출 20억달러 CDMO로 도약"
SK팜테코는 10일(현지시간) 열린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주요 성과와 미래 성장 전략을 담은 ‘비전 2025’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SK팜테코는 이번 컨퍼런스에 처음으로 초청받아, 비상장 기업 대상 프라이빗 트랙(Private Track)에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참가했다.

회사는 SK의 원료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자회사다. 2019년 SK의 CDMO 글로벌 통합법인으로 출범했다. 국내 SK바이오텍과 BMS의 아일랜드 스워즈 공장, 미국 앰팩, 프랑스 이포스케시 등 3건의 인수합병(M&A)을 통해, 미국 유럽 아시아에 8곳의 사업장과 5곳의 연구개발(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항암제 당뇨 항바이러스 코로나19 치료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포·유전자 치료제(CGT)로 사업을 확장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슬람 말릭 SK팜테코 사장은 “SK팜테코의 2021년 잠정 매출은 역대 최대인 7억4000만달러(약 8830억원)로, 글로벌 확장 전인 2017년과 비교해 약 7.5배 증가했다”며 “성장세인 합성 원료의약품 사업과 함께 CGT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2025년에는 연 20억달러(약 2조4000억원) 매출의 CDMO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SK팜테코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미국-유럽-아시아' 통합 생산 역량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체계, 장기계약 기반의 우수한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꼽았다. 또 CGT 치료제 사업에서는 프랑스 CDMO인 이포스케시 인수와 미국 CBM 투자를 통해 미국과 유럽 내 생산역량을 확보했다고 했다.

SK팜테코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생산역량을 현재 약 1000㎥에서 2025년까지 50%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동훈 SK 바이오투자센터장은 “향후 선진국 내 수준 높은 생산역량을 보유한 SK팜테코가 글로벌 업계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며 “SK는 혁신신약 사업의 성공적인 상업화를 지원하고, 올해 상장 전 투자유치(Pre-IPO) 추진과 함께 기업공개(IPO) 계획을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