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에이엔게임즈의 게임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올리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자사 게임 '미르4'를 비롯해 여러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게임을 즐기면서 재화를 얻는 P&E(Play and Earn)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WEMIX)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로, 여러 개발사와 협업 중이다.

에이엔게임즈는 지난 1999년에 설립됐으며 게임 제작, 서비스, 마케팅 능력을 갖춘 모바일 전략 게임 전문회사다. 대표작 '아스트로킹즈'는 먼 미래의 인류가 장대한 우주를 배경으로 외계 세력과 맞서 싸우는 SF MMOSLG(Massive Multiplayer Online Simulation Game) 장르의 게임이다.

김환기 에이엔게임즈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 선두업체인 위메이드와 협력을 통해 에이엔게임즈가 집중하고 있는 SLG 장르에서 성공사례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게임 개발력을 지닌 에이엔게임즈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다른 회사들보다 빨리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