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라이트컨이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 SA(가칭)'를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올린다고 13일 밝혔다.

라이트컨은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로, 위믹스 플랫폼에 올라갈 예정인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를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다.

프로젝트 SA는 수집형 RPG와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이 결합한 블록체인 게임이다. 게임 내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해 사용자 간 대전(PvP)을 즐기고, 이를 통해 토큰을 획득하는 P2E(Play to Earn) 요소가 포함됐다.

게임 속 모든 캐릭터는 대체불가토큰(NFT)으로 사용자 간 거래가 가능하고, 합성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도 만들 수 있다. 또 TCG에서 중요한 요소인 '수집'이 강조돼 있어 수집과 거래에 NFT를 활용할 수 있다.

라이트컨 측은 "프로젝트 SA는 곧 선보일 ROS에 이은 라이트컨의 두 번째 블록체인 게임"이라며 "수집형 RPG와 TCG가 결합해 색다른 방식의 P2E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획득하는 P2E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