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BOI 학회서 출시 기념 행사
지난 11월 25~27일 인도네시아 말랑에서 열린 PABOI 학회에서 런치 심포지엄이 진행되고 있다./사진 제공=시지바이오

지난 11월 25~27일 인도네시아 말랑에서 열린 PABOI 학회에서 런치 심포지엄이 진행되고 있다./사진 제공=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는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와 ‘엑셀오스 인젝트(Excelos Inject)’를 인도네이사 골이식재 시장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노보시스는 체내 줄기세포가 골세포로 빠르게 분화하도록 돕는 골형성 촉진 단백질(rhBMP-2)을 골대체용 세라믹 소재에 넣은 제품이다. 척추 유합 및 상하지 골절에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된 제품이란 설명이다.

엑셀오스 인젝트는 베타형 인산삼칼슘(Beta tricalcium phosphate) 성분의 골대체재다. 수십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구형 베타형 인산삼칼슘 등으로 이뤄졌다. 뼈의 결손 부위에 충진이 가능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흡수돼 신생 뼈로 완전히 대체된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도네시아 골이식재 시장에 혁신적 골유합 성능의 노보시스와 엑셀오스 인젝트가 진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에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지바이오는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말랑(MALANG)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정형외과학회(PABOI)에서 온·오프라인 런치 심포지엄(Lunch Symposium) 발표 및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한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 초청 연자로 나선 오종건 고려대 구로병원 정형외과 교수는 ‘정형외과적 외상에서의 rhBMP2 적용, 이것이 돌파구!(Application of rhBMP2 in Orthopedic Trauma. A Breakthrough!)’를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김예나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