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미니 냉장고, 사전 판매 30초만에 매진…되팔이 등장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게임기 Xbox Series X를 모티브로 한 미니 냉장고가 북미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한지 30초만에 동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Xbox 미니 냉장고는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공식으로 선보이는 Xbox Series X 모양의 냉장고다. 올해 6월 열린 E3Xbox-베데스다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됐다. 검정색 바디에 Xbox를 상징하는 녹색 LED를 탑재했으며, 최대 12개의 캔음료와 2개의 스낵을 저장할 수 있다. 전면 도어에는 충전용 USB 포트가 있으며 외부 온도보다 최대 20도까지 낮게 냉각시킬 수 있다. 북미와 유럽에 출시되며 가격은 99.99달러(약 11만원) 또는 99유로다.

이 미니 냉장고는 Xbox Series X의 오랜 밈(meme)에서 비롯됐다. 2019년 Xbox Series X가 처음 공개됐을 당시 투박한 외관이 마치 냉장고를 연상시킨다는 반응이 쏟아졌고, Xbox는 "냉장고 모양이 열을 분산시키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응수했다. Xbox는 Xbox Series X와 동일한 모양의 대형 냉장고를 제작해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Xbox 미니 냉장고, 사전 판매 30초만에 매진…되팔이 등장

올해 4월에는 트위터에서 브랜드 파워를 겨루는 콘테스트가 개최됐고, Xbox는 스키틀즈와 함께 결승에 올랐다. 이에 Xbox 마케팅 총책임자 아론 그린버그(Aaron Greenberg)는 "Xbox가 우승하게 도와준다면 올해 안에 Xbox Series X 미니 냉장고를 진짜로 출시하겠다. 만우절 농담이 아니다"라고 독려했다. 결국 Xbox가 스키틀즈를 근소한 차이로 꺾고 우승하면서 공약은 현실이 됐다.

Xbox 미니 냉장고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Xbox는 10월 19일 북미 유통업체 타겟(Target)을 통해 독점으로 사전 판매를 시작했는데, 페이지가 오픈된지 30초만에 모든 물량이 매진됐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일부 구매자들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재기를 한 정황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현재 Xbox 미니 냉장고는 e베이 등 온라인 경매사이트에서 150달러부터 1000달러의 가격에 다수 올라와 있는 상태다.

한편 Xbox측은 Xbox 미니 냉장고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경우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이 지난 후에도 계속 제품을 생산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