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페이코인(PCI)'으로 오는 18일부터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와퍼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을 운영하는 다날핀테크는 버거킹과 본격 제휴를 맺고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사전 이벤트와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페이코인X버거킹 와퍼 증정 이벤트'는 페이코인 신규 가입자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회원 가입 시 리워드 코드 'BURGERKING'을 입력하면 '와퍼 제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결제 서비스가 시작되는 18일부터는 '페이코인 70% 즉시 할인 이벤트'와 '페이코인 신규 가입 4PCI 증정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70% 할인 이벤트'는 버거킹 매장에서 PCI로 결제 시 전 제품을 70% 할인받을 수 있다. '페이코인 신규 가입 4PCI 증정 이벤트'는 페이코인 회원 가입 시 리워드 코드 'BGK'를 입력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4PCI(약 3,000원 상당)를 지급한다. 회원 가입 시 받은 4PCI와 70% 즉시 할인을 적용하면 추가 금액 없이 바로 버거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최근 버거킹, 이디야커피 등과 같은 인기 브랜드와 연속적으로 제휴를 맺으며 페이코인이 타결제수단과 다른 차별화된 간편결제 플랫폼이라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볼 수 있다"며 "사용처 확대로 기존 페이코인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바이럴 마케팅 활동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