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트리
사진=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 블록체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가 자사 위믹스 월렛에서 위믹스 토큰(WEMIX)과 클레이(KLAY)간 스왑(교환)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기반으로 위믹스 월렛을 운영 중이다. 사용자는 게임에서 얻은 토큰을 위믹스 월렛에 보관하거나 월렛 내 탈중앙화 거래소(DEX·decentralized exchange)를 통해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월렛 내 대체불가토큰(NFT) 마켓에서 NFT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이번에 스왑을 지원하는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발행한 가상자산(암호화폐)으로 일명 '카카오 코인'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코인원 등에서 거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번 기능을 통해 위믹스 월렛에서 클레이와 위믹스 토큰을 서로 교환할 수 있다. 클레이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는 거래소 등 다른 채널을 거치지 않고도 바로 위믹스 월렛에서 클레이를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해 위믹스 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교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종의 수수료인 가스비도 무료다. 위메이드트리가 대납해주기 때문이다. 이에 클레이를 보유하지 않은 사용자도 가스비 없이 위믹스 토큰을 클레이로 즉시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이번 기능을 '클레이스왑'을 통해 구현했다. 클레이스왑은 클레이 기반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서비스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의 스왑 기능을 통해 위믹스 토큰을 구하기가 더 쉬워졌다"며 "이를 통해 위믹스 토큰과 월렛 사용자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