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IT를 통해 편리해지는 도시…스마트시티 영상공모전

더욱 편리해진 삶, 스마트 라이프가 대세죠? 지금 저희는 손길이 닿는 것 하나하나가 스마트화 되고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불편했던 사항들은 물론, 생각지 못한 사항들까지 개선되면서 삶의 질이 수직상승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스마트해진 도시와 관련 된 영상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케이워터, 킨텍스가 주관하는 스마트시티 영상공모전, 제5회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입니다. 스마트시티에 관심을 가진 국민이라면 개인 또는 팀, 나이에 상관 없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주제는 '나의 도시, 스마트시티를 담다'인데요, 일상에서 발견한 스마트시티 이야기, 내가 상상하는 스마트시티의 모습 등 스마트시티와 관련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좋으니 자유롭게 선정해주시면 됩니다. 참가방법 역시 간단한데요. 영상을 찍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8월 20일 금요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 및 국토부장관상이 지급됩니다. 우수상, 장려상 역시 세 팀씩 선발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접수방법 및 출품규격을 포함한 상세요강은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스마트시티 영상공모전'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