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로 추정되는 사진/ 출처= Ahmed Qwaider 트위터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로 추정되는 사진/ 출처= Ahmed Qwaider 트위터
오는 11일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공개 행사)을 앞두고 이 행사에서 선보일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 버즈2'로 추정되는 실물 사진이 유출됐다.

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IT 팁스터(정보유출자)의 트위터를 인용해 갤럭시 버즈2로 보이는 실물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갤럭시 버즈2는 올리브 그린 색상이다.

현재까지 유출된 갤럭시 버즈2의 스펙을 종합하면, 갤럭시 버즈2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됐다. 급속 충전 기능으로 5분간 충전하면 최대 55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수 성능은 수심 1m에서 최대 30분간 견딜 수 있는 수준인 IPX7 등급으로 전망된다. 색상은 블랙, 올리브 그린, 퍼플, 화이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블루투스 5.2 버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 용량은 이어버드가 60mAh(밀리암페어시), 휴대용 충전 케이스는 472mAh이다. 특히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은 한 쪽만 착용해도 주변 소음을 차단할 수 있도록 개선될 전망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