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가칭)' 케이스 추정 사진. 91모바일스 홈페이지.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가칭)' 케이스 추정 사진. 91모바일스 홈페이지.
다음달 11일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 공개를 앞두고 전용 케이스로 추정되는 사진이 유출됐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IT매체 91모바일스는 전날 삼성전자가 다음달 11일 신제품 공개 행사(언팩)을 통해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Z폴드3(가칭)' 정품 케이스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매체는 "갤럭시Z폴드3가 S펜을 지원하고 삼성전자가 공식 케이스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갤럭시Z폴드3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중에선 처음으로 S펜 입력을 지원하지만 이를 내장할 수 있는 별도 수납공간은 없다. 이 때문에 삼성전자는 S펜을 함께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전용 케이스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91모바일스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케이스는 기존에 나왔던 폴더블폰 전용 제품처럼 외부 전체를 보호해주는 수첩 형태다. 여기에 힌지(경첩) 부분에 S펜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1일 올 하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갤럭시워치4 등을 공개한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