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도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북도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 1천만명 돌파
도 공식 블로그는 2008년 개설됐다.

2019년 10월 방문자 500만명을 넘어선 뒤, 불과 1년 9개월 만에 1천만명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지난해는 조회 수 395만회를 기록하고,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 공식 블로그에서는 도정 시책, 문화, 관광, 재난상황 등 도민 생활에 직결된 유용한 소식을 사진, 카드뉴스, 동영상 등으로 제공한다.

또 '랜선 여행', '언택트 공연·전시'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생산적 일손봉사 현장', '충북도 식품명인을 찾아서' 등 SNS서포터즈가 직접 취재한 도정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도는 블로그 방문자 1천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블로그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온라인쇼핑몰 '청풍명월장터'의 농특산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도정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충북을 알리는 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공식 블로그 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등 7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