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브링 위엔포스', 복부 메스꺼움 해결…편의점서 쉽게 구입

헬스케어 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최근 위 건강기능식품 ‘브링 위엔포스’를 GS25 편의점에서 선보였다. 지난 2월 제품을 출시한 이후 찾는 사람이 늘자 소비자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점을 넓힌 것이다.

브링 위엔포스는 복부 팽만감, 메스꺼움 등을 완화해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를 주성분으로 하면서도 활력에 도움을 주는 필수영양소를 더한 게 특징이다. 주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 ‘스페인감초추출물’이다. 매일 1포 섭취로 위 점막을 보호하고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B1, 비타민B6, 나이아신, 베타카로틴 등 기초영양소 4종을 함께 배합해 원활한 신진대사와 신체 밸런스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감초추출물은 소화불량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기능성 원료 인체 적용 시험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 위 건강 관련 지표(NDI) 10개 항목(상복부 팽만감, 상복부 통증, 트림, 복부 팽창, 조기 포만감, 메스꺼움, 구토, 역류, 속쓰림, 식욕 부진)에서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겔 타입의 액상 제형으로 섭취 시 위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코팅력을 갖추고 있어 제품의 효과를 빠르게 느낄 수 있다. 유산균 발효 대두 분말, 금은화추출 분말, 마 분말, 양배추 분말 등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부원료로 사용해 위의 편안함을 돕는다.

또 합성착향료, 감미료, 색소를 빼고 설탕 대신 국내산 꿀 분말,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아침 공복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원료 본연의 단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