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성적 수료자 대상 채용 연계 프로세스도 마련
빗썸, '테크 아카데미' 진행…"SW 개발 인재 양성한다"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우수 소프트웨어(SW) 인재를 발굴해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SW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웹 프론트엔드·서버 백엔드 개발 경력 4년 이하 개발자와 신입 지원자를 대상 실무형 SW 개발 교육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실무 맞춤형 '웹 프론트엔드'와 '서버 백엔드' 2개의 과정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선발인원은 각 과정 당 20~30명, 총 50명 내외로 이달 19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8월 16일부터 약 7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빗썸에서 지원한다.

현재 재직 중인 경력직 지원자도 자유롭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과 주말에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 강의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 수료생에게는 별도의 채용 프로세스를 거쳐 빗썸 정규직 입사를 제안할 예정이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 SW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우수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뿐만 아니라 국내 IT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