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싸이월드제트'…2시간 30분 남기고 또 서비스 연기
싸이월드제트가 중국발 해킹을 이유로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를 연기했다. 정보기술(IT) 업계에선 지난 3월부터 지속해 서비스 재개를 연기한 싸이월드제트의 행보에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5일 싸이월드제트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발 해킹 공격이 4일에는 30여 건, 금일 오전에만 80여 건 등 총 100여 건이 넘는 공격이 포착되었다"며 “보안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금일 오후 6시로 예정된 ‘자동 로그인 서비스’를 4주 연기한다”며 고 공지했다.

싸이월드제트는 본래 5일 오후 6시부터 싸이월드 내 자신의 사진, 동영상, 댓글, 미니홈피 BGM 및 도토리 수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동 로그인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었다. 서비스 연기를 발표한 것은 서비스 개시 불과 2시간 30분 전이다.

이번 달 재개할 예정이었던 싸이월드 본 서비스도 연기될 전망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이번달 본격적인 서비스 재개를 목표로 싸이월드 리모델링을 해왔다. 스카이이엔엠 등 5개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지난 1월 싸이월드제트를 설립하고 전제완 싸이월드 전 대표와 싸이월드 서비스 양수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싸이월드제트는 “해외 발 해킹 공격은 모두 막았으나, 이대로 로그인서비스를 오픈하였다가 단 하나의 개인정보라도 유출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업계에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당초 예고됐던 서비스 재개 일정은 3월에서 5월, 7월로 지속해서 밀리고 있다. 그 사이 싸이월드제트는 자사의 이사진이 대표로 있는 MCI 재단과 코인사업을 시작했다. IT업계 관계자는 "싸이월드제트는 법인을 세운 컨소시엄 5개 사 중 스카이이엔엠, 인트로메딕만을 공개하고 있다"며 "수상적은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