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방학기간 기숙형 치유캠프 운영…정영애 장관, 개관 앞서 현장방문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치유캠프 오세요"…내달 시작
여성가족부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에 과의존하는 습관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기숙형 치유캠프와 가족치유캠프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숙형 치유캠프인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며 회당 11박 12일 일정으로 총 16회 진행된다.

개인별 과의존 정도를 진단하고 결과에 따라 개인·집단상담, 체험활동 등 맞춤형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가족치유캠프는 초등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집단 상담, 부모교육, 지역별 특색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과의존으로 인한 가정 내 갈등 등을 해소하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1∼2개월간 사후 모임, 부모교육, 청소년 집단상담 등 사후 관리를 제공한다.

캠프 참가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나 각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소득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등은 캠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그 외 청소년은 식비 일부만 부담하면 된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치유캠프 오세요"…내달 시작
정영애 여가부 장관은 캠프 시작을 앞두고 17일 오후 치유시설 중 하나인 전북 무주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 마을을 방문한다.

정 장관은 치유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만나 과의존으로 인한 어려움 등을 듣고 청소년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정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미디어 과의존으로 자기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가정에서 자녀의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지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치유캠프 참여 등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