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통합 이후 첫 조직개편…"클라우드 사업 강화"
ADT캡스가 통합 법인 출범 이후 첫 조직개편을 진행했다. 클라우드와 융합보안 등 신사업 역량 강화가 목표다.

ADT캡스는 클라우드 보안 사업 조직을 본부 단위로 격상하고, ‘Cloud 사업본부’라는 명칭으로 확대 재편한다고 2일 밝혔다. 기획 및 전략, 컨설팅과 영업 조직이 모두 본부 산하로 통합 관리된다. 최근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전략적 협력, 스마트 에너지 산업 진출 등 관련 사업이 늘어난 데 따른 조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융합보안 사업은 기존 ‘융합보안 사업본부’ 내부에 ‘융합보안 전략그룹’을 신설하기로 했다. ADT캡스는 지난 4월 GS리테일과 무인매장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MOU)를 맺으며 관련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신설 조직은 무인매장, 스마트스토어 등 미래 유통망 사업의 기획 및 전략 업무를 담당한다.

신규 사업 조직은 ‘상품기획그룹’을 신설했다. 기존의 물리적 보안과 정보 보안 사업 외에도 스마트홈 보안, 산업안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비스, 방역 서비스 등 다각도의 신규 사업 개척을 담당할 예정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기존 보안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성장 동력을 이용해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이시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