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프렌즈아이드롭, 포도당·멘톨 함유된 인공눈물

JW중외제약은 미세먼지와 황사 피해가 심해지는 봄철 눈 건강을 위해 ‘프렌즈 아이 드롭’(사진)을 추천했다. 특히 안구 건조증 등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미세먼지로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포도당 성분과 멘톨 성분이 들어 있어 영양과 상쾌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인공눈물이다. 지금까지 안약에 비타민을 첨가한 경우는 있었지만 포도당과 멘톨(박하) 성분이 첨가된 제품은 프렌즈아이드롭이 처음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또 기존 인공눈물과 달리 보존제가 렌즈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준다. 어떤 종류의 콘택트렌즈를 착용해도 점안할 수 있다는 얘기다.

봄철 눈 건강을 위해 프렌즈 아이드롭을 쓴다면, 코 건강을 위해 ‘크린클’과 ‘크린클 코세정기’ 등 코 세척제도 함께 쓸 만하다. 크린클은 코와 목, 상처 및 피부 세정 등 체내에 사용하는 멸균생리식염수다. 체액과 동일한 0.9% 농도이며, 일반 생리식염수와 달리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아 코 세척 시 소금분말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린클 코세정기’는 멸균 생리식염수를 분사해 콧속을 세척하는 수동식 세정기구다. 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받은 소재를 적용해 성인, 소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