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혈중 중성지질 개선…작은 캡슐로 편하게 섭취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는 오메가3 브랜드다. 순도 70% 이상의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고 25단계의 제조 공정, 10단계의 원료 정제, 248단계의 정밀검사를 거쳐 제조된다.

대표 품목인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은 장용성 캡슐로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 제품이다. 기능성 원료인 오메가3를 600㎎ 이상 함유했다. 혈행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또 안구 건조증을 개선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E의 하루 권장량도 100% 충족하고 있다. 오메가3 제품 특유의 어취를 최소화하고 기존 제품 대비 캡슐 크기를 42% 줄여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은 이 외에도 제품을 함량별로 구성했다. ‘오메가3’ ‘오메가3 듀얼’ ‘오메가3 트리플’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프로메가 식물성 오메가3 듀얼’과 ‘프로메가 짜먹는 식물성 오메가3 키즈’도 출시했다. 제품별 기능 차이는 제품명과 패키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프로메가는 국내 1위 오메가3 브랜드다. 지난해 매출은 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0% 성장했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