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 본격화
아이엘사이언스, 미세전류 LED 두피관리기 유럽 인증 획득

아이엘사이언스(3,595 +0.42%)는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가 유럽통합규격인증(CE)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CE 인증 시 유럽연합 내에서 자유로운 유통 및 판매가 가능하다. 대부분의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국가들도 CE 인증 기준에 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CE 인증을 획득한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특허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발광다이오드(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했다. 가정용 두피 전용 관리 기기다. 미세전류는 인체에 흐르는 생체전류와 유사하게 세포의 재생 및 활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2019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에서는 미세전류의 발모 효과를 이용한 탈모 예방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됐다. 또 미국화학회 학술지 'ACS 나노'에 의하면 미국과 중국 공동연구팀은 미세전류가 모낭수 증식 촉진 및 모발 성장 속도를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제품은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두피의 혈행과 세포 활동을 촉진한다. 약 400g의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이동 및 일상 활동이 가능하다. 작년 1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2등급(Class II) 인가를 받았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FDA 인가에 이은 CE 인증 획득으로 폴리니크 제품에 대한 국제적 공신력을 얻게 됐다"며 "올해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