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런데이', 월간방문자수 최고기록 경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가 비대면 운동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5일 런데이 측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 누적방문자수는 전년 동월 대비 293% 증가하며 월간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봄철 영상 날씨가 지속되면서 런데이를 활용해 비대면 달리기 운동에 나선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최근 한달 간 런데이 이용자 중 신규 방문자 비중도 12%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런데이 이용자의 연령대는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런데이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달리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야외 달리기는 물론,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다양한 음원을 재생해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운동 전후 스트레칭 및 근력 훈련, 신발관리 등도 세세하게 챙겨준다.

특히 런데이는 이용자들이 모이지 않고도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달리고 기록을 비교할 수 있도록 온라인 '러닝 크루'와 '버추얼 레이스'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런데이의 유저 평점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5.0 만점에 4.7점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 중이다.

런데이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안전한 달리기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런데이가 국민 운동 플랫폼으로 사랑받고 있다"며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신규 운동플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