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정수기·공기청정기 구독하세요"
SK텔레콤은 31일부터 자사 대리점을 통해 SK매직의 렌털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사진). SK텔레콤이 2월 웅진씽크빅과의 업무협약으로 출시한 ‘웅진스마트올’에 이은 두 번째 구독 상품이다.

SK텔레콤 이용자는 3500여 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등 홈케어 상품을 체험하고 상담 및 가입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제휴사의 여러 구독 상품에 편리하게 가입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스피커를 결합해 날씨 음악 알람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수기 등 SK매직 결합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SK매직 구독 서비스 개시에 맞춰 SK텔레콤은 이날부터 4월 30일까지 SK매직 렌털 가입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제공한다. ‘더반찬&’의 요리 7종 정기구독권, ‘보틀웍스’의 차 키트 정기구독권, ‘청소연구소’의 홈클리닝 정기구독권과 소독제, ‘클린베딩’의 호텔 침구 세트 정기구독권 등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가전 렌털 서비스 외에도 식음(F&B), 여행, 모빌리티, 배달 등 다양한 구독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