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역대급' 성과급 터졌다…직원들에 300억 지급
크래프톤이 지난해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직원들에게 총 300억원 규모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31일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인재 중심 체계 강화라는 방향성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발 인력인 펍지 스튜디오 구성원들에게 집행된 인센티브는 개인별 연봉 대비 평균 30% 수준이다.

크래프톤은 올해도 조직의 성과를 구성원들과 나누고 업계 상위 수준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인센티브 제도도 대폭 개선한다. 프로젝트의 성과에 따라 한도 없이 지급하는 '개발 인센티브' 운영 외에도 각 사업과 조직의 특성을 고려해 보상 제도를 바꿀 계획이다.

조직의 성과에 기여도가 높은 구성원에게는 더 많은 인센티브를 차등 보상한다. 크래프톤은 직원들이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에 몰입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등의 장기 보상 제도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지난 2월엔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 정책을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개발직군, 비개발직군의 연봉을 각각 2000만원, 1500만원 인상하고 신입 대졸 초임도 6000만원, 5000만원으로 올렸다.

김창한(사진)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해 한 해 동안 회사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기여한 우수 인재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해주고 싶었다"며 "경쟁력 있는 인센티브 지급과 함께 앞으로도 함께 도전하며 성취감과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인재를 위한제도적인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오는 4월 대규모 채용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