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DB.
한경DB.
헬릭스미스는 김선영 대표(사진)가 31일 제25기 주주총회와 함께 진행된 주주 간담회에서 본인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보유 주식 전부를 출연할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가 설정한 목표는 내년 10월31일까지 엔젠시스(VM202) 임상시험에 성공하거나, 헬릭스미스의 가치가 주당 10만원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이를 성취하지 못하면 김 대표가 보유하고 있는 헬릭스미스 주식 전부를 회사에 출연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법률적 작업이 곧 시작될 것이라고 했다.

김대표가 2022년 10월31일을 특정한 이유는 내년 상반기에 엔젠시스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미국 임상 3-2상이 종료돼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세계 최초의 통증 유전자치료제 혹은 세계 최초의 신경병증 재생의약 출현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또 대규모 기술이전과 자금유입 등 다양한 재무적 효과를 기대 중이다. 내년에는 DPN 이외에도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미국 임상 2상, 샤르코마리투스병(CMT) 국내 임상 1·2a상, 중증하지허혈(CLI) 중국 임상 3상 등에서도 결과가 나오거나 중대한 성과들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 대표는 이런 결정을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회사와 엔젠시스에 저의 모든 것을 바치고 전력투구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이고, 주주들의 지원 아래 엔젠시스와 신약 연구개발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고 싶은 열망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