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크래프톤, 연봉 2000만원 파격 인상…초봉은 얼마?
크래프톤이 연봉 2000만원을 올린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 급증한 개발자 수요에 정보기술(IT) 기업들의 인재 확보전이 치열해지고 있다.

크래프톤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2021년 개발직군, 비개발직군의 연봉을 일괄 2000만원, 1500만원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신입 대졸 초임 연봉은 개발자 6000만원, 비개발자 5000만원으로 게임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본급 체계를 마련한다. 최근 800만원 연봉인상을 발표한 넥슨(개발자 연봉 5000만원)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이와 함께 공개 채용 규모를 올해 수백 명 단위로 대폭 확대할 계획도 밝혔다.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 위한 체계도 도입한다. 김창한 대표와 시니어 PD들이 직접 참여하는 ‘PD 양성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PD로서 자질이 있는 개발자들이 게임제작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제작을 관리할 수 있게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내에 '챌린저스실'을 마련해 아직 공식프로젝트에 투입되지 않은 개발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는 작업도 진행한다.

김창한 대표는 “오랫동안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엇을 제일 먼저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했다"며 "올해부터 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도전을 통해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넥슨, 넷마블, 컴투스, 게임빌이 연봉 800만원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 디지털전환으로 비 IT 기업, 스타트업들의 개발자 인력 확보에 열을 올리면서 게임업계가 기존 개발자들을 잡기 위해 연봉 인상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