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BT21 팝스타'의 일본 및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BT21 팝스타'는 일본과 한국에서 연이어 호평을 받으며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지난해 12월 2,000여 명 대상의 일본 현지 테스트에서 참여자 90% 이상이 출시 후에도 게임 플레이를 희망한다고 응답했고, 올해 1월 사내 테스트에서는 IP와 게임의 조화 등에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또한 글로벌 전역의 MZ세대로부터 높은 인지도와 호응을 얻고 있는 대형 IP인 'BT21'을 활용한 게임이라는 점은 대중적인 캐주얼 게임만의 강점을 배가할 차별화 요소로 기대치를 더하고 있다.

'BT21 팝스타'는 라인프렌즈의 BT21 캐릭터 IP를 활용, 선데이토즈만의 다채로운 퍼즐 스테이지가 돋보이는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이 게임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 'BT21' 캐릭터를 이용자들이 유기적으로 활용하는 재미가 특징이다. 더불어 '애니팡' 시리즈를 비롯해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 개발 등을 맡아온 이현우 이사와 개발진의 퍼즐 개발 노하우는 한층 진보한 글로벌향 퍼즐 게임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 달여 간의 일정으로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에 돌입한 선데이토즈의 'BT21 팝스타'는 1분기 말 아시아 시장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