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11일 선후배 여성들 멘토링 'WOMEN@BT'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 한미약품, 종근당 등 임원 15명 참여
한국의 바이오 산업 이끄는 여성리더들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의 바이오 산업을 이끄는 여성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오는 11일 오후 6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생명공학기술(BT) 산업 여성 재직자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우먼앳BT(WOMEN@BT)’에서다. '유리천장'을 뚫은 이들은 후배 차세대 바이오 여성 리더들을 위해 자신들의 커리어 로드맵과 성장을 위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는 ㈜녹십자랩셀, ㈜녹십자웰빙, 삼성바이오로직스㈜, 샘표식품㈜, ㈜서린바이오사이언스, ㈜아이랩, ㈜이뮨온시아, ㈜종근당, 차바이오그룹, 한미약품㈜, ㈜한국로슈 등 국내외 바이오기업 여성 임원이 대거 참여한다.

1부에선 이경아 차의과학대학교 교수, 오경아 ㈜한국로슈 상무, 황유경 ㈜녹십자랩셀 전무가 ‘미래 BT 여성리더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BT업계에 여성임원으로 오르기까지의 커리어 설계 노하우 및 성공전략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어서, ‘BT 업계 리더로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패널 토론이 이어진다. 강미옥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부사장, 박명희 한미약품㈜ 전무, 서동순 샘표식품㈜ 상무, 심현주 전북대학교 교수, 양은영 삼성바이오로직스㈜ 상무, 이미엽 ㈜종근당 이사가 토론자로 참여해, 사전·현장 질의에 답을 들려줄 예정이다.

2부에서는 직무별 소그룹 멘토링이 진행된다. 연구개발, 생산 및 공정기술, 영업?마케팅?인사 등 각 직무별 임원급 멘토에게 직접 경력개발 팁과 노하우를 묻고 전수받을 수 있다. 그룹별 멘토로는 1부 발표자 외에 강윤경 차바이오그룹 부원장, 송윤정 ㈜이뮨온시아 대표, 정진아 한미약품㈜ 상무, 최문영 ㈜아이램 이사, 한혜정 ㈜녹십자웰빙 상무 등이 참여한다. 멘토링 그룹은 사전 신청을 통해 정해진다.

바이오산업에 재직중인 여성 근로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일까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안혜연 WISET소장은 “지난해 IT 분야 재직자 멘토링에 대한 성원과 반응이 좋아서 올해는 BT 산업 분야 재직자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일회성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BT 산업계 중견 재직자가 여성 리더로 성장할 때까지 지속적인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