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바이오메드덴티움 등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주가가 6일 한때 급등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제품을 승인받았다는 소식 때문이다.

5일(현지시간) FDA 홈페이지에 따르면 한스바이오메드와 덴티움은 이들 회사의 의료기기 제품에 대한 '510(K)' 승인을 받았다.

510(K)는 시판되고 있는 의료기기와 거의 동등하다는 것을 승인하는 FDA의 제도다. 510(K)를 승인받으면 미국 내 판매가 가능해진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안면거상용 ‘민트 리프팅실’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민트 리프팅실은 피부을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한스바이오메드의 주력 제품으로 회사에 따르면 작년 매출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이미 봉합용으로 FDA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안면거상용에 대해서도 승인을 획득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미국에서 안면거상용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근거가 됐다”며 “민트 제품이 FDA에서 안면거상용으로 인증받았다는 사실은 제품 판매에 큰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덴티움은 치과임플란트 시술용 의료장비 ‘ICTmotor(WL-1)’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서 모터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기존에 유선으로 작동하던 제품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스바이오메드와 덴티움은 이날 장중에 각각 10.64%와 4.34%까지 상승했다. 오후 2시34분 현재는 -1.70%와 0.58%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투자자들의 혼동으로 인한 해프닝도 있었다. FDA 홈페이지에 올라온 미국 기업 서젠텍(SurGenTec)의 '3D GraftRasp System' 승인 소식을 일부 투자자들이 국내 기업 수젠텍(sugentech)과 혼동했기 때문이다. 이 영향으로 수젠텍의 주가는 한때 10.51% 급등했다. 현재는 1.69% 상승 중이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