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엔젠바이오와 유전자 정보 분석 기반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사업화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KT 사내벤처 1호로 시작한 엔젠바이오는 유전체 분야 연구개발, 시약제조,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정밀진단 전문회사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NGS) 진단제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받는 등 정밀진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라고 KT는 설명했다.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 플랫폼 역량을 엔젠바이오에 제공해 유전자 정보 분석과 저장관리 환경을 고도화한다.

엔젠바이오는 건강관리에 필요한 유전자를 분석하는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코칭 서비스를 KT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 개인 유전자 분석 정보 저장관리 특화 플랫폼 구축 ▲ 유전자 정보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 등이다.

KT AI/DX 융합사업부문 이용규 상무는 "데이터에 기반을 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플랫폼을 꾸준히 확장해 고객의 더욱 건강한 삶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유전자 분석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개인 유전자 분석 정보 연동 관리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KT-엔젠바이오, 유전자정보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