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음악 무료로 감상하세요"…SKT, 시니어 전용 스마트폰 출시
SK텔레콤은 미스터트롯 음악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A21s 비바 트롯 에디션(이하 갤럭시A21s비바트롯)’을 18일 출시한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와 협업해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노래 50곡의 음원을 내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별도 로그인이나 데이터 차감없이 배경화면의 플로 위젝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갤럭시A21s비바트롯은 6.5인치 HD+급 디스플레이와 후면부 쿼드(4개) 카메라를 장착했다. 화면의 글자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고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배경화면에 배치하는 등 시니어 전용 사용자환경(UI)을 적용했다. 주요 기능은 ‘비바 메뉴’라는 별도 페이지를 만들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비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배경화면 우측 노란색 바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플로, 웨이브, 미더스, T맵 대중교통, 라디오 앱 등 중장년층이 선소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쓸 수 있다.
"미스터트롯 음악 무료로 감상하세요"…SKT, 시니어 전용 스마트폰 출시
출고가는 31만9000원이다. SK텔레콤은 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가죽 다이어리 케이스를 함께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을 통해 제품은 산 고객들은 정관장 홍삼활력, 플레이고 마사지건, 스팸선물세트 등 추석맞이 T기프트 세트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다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며 “시니어 고객의 요구와 사용성에 맞춤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 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