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시리즈명: LSAB)'/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시리즈명: LSAB)'/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마이크로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LG MAGNIT)'를 전세계 시장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LG 매그니트는 '감명 깊은(magnificent)와 휘도의 단위 '니트(nit)'의 합성어다. 고화질의 사이니지라는 의미를 담았다.

마이크로LED 사이니지는 초소형 LED 소자를 직접 화면 기판에 부착한 자발광 디스플레이 제품이다. LED 소자를 패키징한 후 기판에 붙이는 기존 LED 사이니지보다 밝고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 등을 제공해준다는 평을 받는다.

LG 매그니트 표면에는 LG 독자 기술인 '전면 블랙 코팅'이 적용됐다. LG전자 관계자는 "기존 LED 사이니지 대비 더 깊이 있는 블랙을 표현할 수 있어 명암비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LED의 색 정확도도 높여 고화질을 구현한다"고 했다.

LG 매그니트는 원본 콘텐츠를 스스로 분석한 후 화질을 알아서 구현해주는 등 LG전자 TV 화질 기술이 집약된 인공지능(AI) 프로세서도 탑재했다.

LG 매그니트는 설치 편의성도 뛰어나다. 가로 600mm, 세로 337.5mm, 두께 44.9mm 크기의 캐비닛(LED 사이니지의 기본 구성단위)을 원하는 크기만큼 레고 블록처럼 간편하게 이어 붙일 수 있다.

인접한 캐비닛 간 무선으로 신호를 주고받는 '비접촉식 커넥터' 기술도 탑재했다. 캐비닛 간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대화면이 가능하다. 원하는 크기로 설치한 후 맨 아래 캐비닛에만 신호 송·수신 및 전원 공급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

높은 해상도도 특징이다. 픽셀 간격이 0.9mm로 촘촘해서다. 픽셀 간격이 가까울수록 동일한 면적에 높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어 콘텐츠를 더 또렷하게 보여준다.

LG전자 관계자는 "LG 매그니트는 초고화질, 화면 확장성, 설치 편의성 등이 뛰어나 대형 회의실, 로비, 프리미엄 매장, 전시장 및 박물관, 방송국, 상황실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에 최적"이라고 말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