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사진제공=LG전자
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48형 올레드 TV를 국내 시장에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출하가는 189만원으로 책정됐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유럽 주요 국가, 일본 등 중형급 프리미엄 TV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48형 신제품을 우선 출시했다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

먼저 진출한 해외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일부 국가에서는 출시 첫 주 매장 전시용 제품을 제외한 전 물량이 완판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48형 올레드 TV가 고화질과 초대형을 선호하는 기존의 전통적인 프리미엄 수요에 더해 중형급 TV 시장에도 새로운 프리미엄 수요를 만들어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은 대각선 길이가 약 121cm에 불과해 거실용으로는 물론, 이 외 장소에 두고 세컨드 TV나 게이밍 TV로도 활용하기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화질도 뛰어나다. 48형 화면에 4K 해상도를 구현해, 화소 밀도가 96형 8K TV에 버금가는 수준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사진제공=LG전자
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사진제공=LG전자
해외에서는 게이밍TV로도 활용된다는 설명이다. LG전자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이 외부 그래픽카드와 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 주는 특성 때문이다.

아울러 △TV가 스스로 화면을 분석해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프로세서 '알파9 3세대' △시청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인 '돌비비전 IQ', 필름메이커모드 등도 모두 탑재됐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로 88, 77, 65, 55형에 48형까지 이어지는 올레드 TV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LG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세계 최초 88형 8K 올레드 TV를 출시한 데 이어 48형 제품 출시로 올레드 원조(元祖) 기술 리더십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