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 프리락토 4종
종근당, 장 건강 돕는 맞춤형 유산균…면역력도 높여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프리락토 4종’(사진)은 균주와 제형이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국내 최다인 19종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 두 제품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어 유해균을 줄이고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도 들어 있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은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는 장용성 캡슐이다. 위산과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했다. 프리락토 베베는 가루나 캡슐 대신 맛있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추어블정 제형이다. 아이들이 먹기 편하다. 분말 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는 소비자 연령대에 적합한 유산균을 배합한 제품이다. 프리락토는 성인용 제품이다. 면역에 좋은 항균물질 형성, 장내 미생물 환경 정상화, 유해균 생성 억제 등 여러 효능이 있는 락토바실러스균을 넣었다.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모유에 함유된 비피두스균 4종을 넣어 면역력 증진에 좋다.

종근당 관계자는 “프리락토 4종은 효능과 복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제품”이라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